본문 바로가기
영화

비포시리즈 비포선셋 CGV 재개봉 전작, 주요내용, 핵심포인트

by 컴플리수 2024. 8. 24.
반응형

비포 선셋 스틸컷
비포선셋

 

비포 선라이즈 이후의 이야기를 궁금해 한 분들이 많습니다.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의 비포스리즈의 다음 작품인 피포선셋은 많은 팬들의 기다림 속에 탄생한 영화로 최근 재개봉을 진행하여 꾸준히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이하에서는 비포선라이즈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며 비포선셋의 재개봉, 주요 내용, 핵심 포인트를 살펴보겠습니다. 글에는 영화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원하지 않은 경우 주요 내용은 넘어가기 바랍니다.

 

비포 선라이즈

비포선라이즈는 유럽 여행 중 우연한 만남으로 서로의 감정을 확인하지만 아쉽게도 다음을 기약하며 본인의 삶으로 돌아가는 이야기입니다. 극 중 에단 호크는 미국 청년 제시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유럽 여행 중 줄리 델피가 주연한 셀린을 만나 호감을 느낍니다. 둘은 기차에서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서로가 잘 통한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서로에게 강한 이끌림을 느낀 제시와 셀린은 제시의 제안으로 비엔나에서 하룻밤을 함께 보내게 됩니다. 도시를 돌아다니면서 가족 사랑 미래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나누며 서로 더 강한 호감을 느끼지만 아침이 되고 다시 만남을 기약하며 헤어집니다. 짧은 만남이지만 헤어짐은 관람객에게 큰 여운을 남기며 두 사람이 다시 재회하는 날을 많은 팬들을 기대하게 했습니다. 이후 비포 시리즈라고 불리면 뒷이야기가 지속됩니다.

 

비포 선셋 재개봉

비포 선라이즈의 여운은 다음 이야기를 제작하는 원동력을 주었습니다. 총 3개의 비포시리즈가 제작되었는데 올해 8월 국내에서 셀린과 제시의 두 번째 이야기인 비포 선셋이 극장가를 다시 찾았습니다. 첫 재봉은 2004년 9월이었으며 22년 5월 국내에서 한차례 다시 영화관에서 상영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2024년 8월 다시 국내 재개봉이 진행됐습니다. 누적 관객수 13만 명으로 80분 동안 진행되는 영화는 CGV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꾸준한 사랑을 받는 로맨스 명작 영화로 집에서는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영화는 비엔나에서의 첫 만남 이후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무려 9년이 지난 후에 파리에서 제회 하는 제시와 셀리의 이야기입니다. 제시는 성공한 작가로 여행을 떠나 파리에 오고 셀린은 환경운동가로 두 사람은 파리에서 만납니다. 두 사람을 아름다운 파리 도시를 돌아다니며 놓친 기회와 지나온 삶을 이야기합니다. 제시는 자신의 불행한 결혼 생활을 폭로하며 아픔을 털어내고 셀린은 미련을 인정합니다. 결말은 다음 이야기를 예고하듯 셀린의 아파트에서 모호하게 끝납니다. 두 사람의 사랑이 다시 시작되는 것을 암시하면서 말입니다. 

 

핵심 포인트

셀린과 제시의 첫 만남 이후 9년의 시간이 지난 비포 선셋은 전작에서 젊음을 넘어 성숙하고 현실적인 시선을 가진 두 사람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시는 이제 유부남이며 성공한 작가이지만 삶에서의 깊은 공허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셀린 역시 환경운동가로 일하며 자신의 이상을 따르며 살고 있지만 내면에는 불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해버린 두 사람의 인생 속에 여전히 자리 잡고 있는 해결되지 않은 감정을 다룹니다. 두 사람의 대화 속에서는 현실에 대한 고민과 서로에 대한 아쉬운 감정을 표현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사랑이 깊어질 수 있음을 표현합니다. 또한 파리라는 영화의 배경은 두 사람의 상황과 대조적으로 낭만적인 도시입니다. 고즈넉한 거리와 아늑한 카페는 두 사람의 대화의 여운을 강하게 남기며 과거의 낭만과 현실을 교차시켜 이중적으로 표현합니다. 두 사람의 미묘한 감정 변화는 대화를 통해 표현됩니다. 특히 셀린의 집에서 비틀스의 노래를 따라 부르며 끝나는 장면에서는 서로에 대한 감정을 표정으로 전달합니다.

 

비포 시리즈의 두 번째 영화인 비포 선셋은 20대의 첫 만남부터 강하게 끌리는 사랑에서 현실을 바라보는 성숙해진 주인공을 만날 수 있습니다. 파리를 배경으로 80분의 러닝타임은 두 사람의 감정에 깊게 몰입하게 합니다. 로맨스 명작으로 첫 개봉 당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 재개봉을 통해 CGV 영화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재개봉은 드물기에 기회가 된다면 영화관에서 관람을 추천합니다.

반응형